알면 되움되는 정보

2차 실업인정 방법-온라인 취업특강 수강하기

§포츈쿠키§ 2023. 1. 11.

1차 실업인정을 받으셨다면 이제는 4주 후, 2차 실업인정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때부터는 구직활동 사항이 반드시 1건 들어가야 하죠. 크게 입사지원과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이렇게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요구하는 활동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1차 실업인정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고용센터 방문을 해야했지만, 2차와 3차는 직접 가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대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재취업 혹은 자영업 활동을 위해 바쁘시기 때문에 짬짬이 시간을 내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PC 혹은 모바일로 모두 2차 실업인정 승인을 위한 취업특강 프로그램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구체적으로 인터넷 실업인정 방식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절차는 1차 실업인정 온라인 취업 특강 편에 소개해놨으니 아래 글을 먼저 봐주세요.

 

온라인 취업특강 1차 실업인정 교육 학습 방법 및 후기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기 위해 관할 고용노동지청을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사전에 온라인 교육을 듣고 워크넷에서 필요한 절차는 미리 준비했었고요. 담당자를 통해 실업급여 수급자격이 확

broadmap.info

고용보험 스마트직업훈련[STEP] 플랫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1차 실업인정 교육 동영상을 포함해서 11개의 온라인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거 아무거나 선택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모든 강의들이 약 1시간 정도의 길이였습니다.

 

무엇을 들어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그래도 구직급여 받는 목적에 가장 부합하다고 생각해서 '취업성공! 서류전형 준비' 강의를 들었습니다. 취업을 위해 이력서를 써본지도 10년 가까이 됐네요.

2차 실업인정 온라인 취업특강

해당 강의를 클릭하시고 화면이 넘어가면 수강신청 누르시면 바로 영상을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한 스펙 위주로 채용이 이루어졌다면, 현재는 실무 능력과 직무 중심으로 하는 NCS 방식으로 바뀌었는데 이런 트렌드에 맞게 강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강의는 반드시 끝까지 완강할 것

2차 실업인정 온라인 취업특강 동영상 강의 길이는 1시간 이기에 듣다 보면 지루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 넘기기와 빨리 듣기 등은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1시간 내리 듣기가 힘드신 분들은 중간에 잠깐 멈추고 이어서 들으셔도 진도율에 반영이 되니 그렇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진도는 100% 달성해야 수강완료가 됩니다.

2차 실업인정 신청하기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으로 2차 실업인정 신청 요건을 만족하셨다면 이제 실업인정 날짜에 요건을 갖추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강의는 미리 들어도 상관 없지만 실업인정신청 일자는 반드시 지정된 날짜에 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2차 실업인정 신청방법

양식은 기존과 같으며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서 '있음'을 선택해 주시고 과정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세부내역에서 검색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수강을 완료한 온라인 강좌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들었던 강의를 선택하시면 구직활동 1건으로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들었던 취업성공! 서류전형 준비(STEP)이 목록에 나와있네요.

 

※ 실업급여 수급 요건이 강화되면서 인터넷 동영상 강의 등을 통한 구직활동 인정이 총 3회로 제한된다는 공지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제 취업활동을 위한 노력에도 많은 힘을 써주세요.

 

실업급여 수급종료: 구직활동 시작하시는 분들께

총 수급 횟수 7회, 총 기간 180일에 걸친 실업급여 수급이 종료되었습니다. 처음 실업급여를 받을 때는 6개월이라는 여유가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갔네요. 처음 4회차

broadmap.info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방법

실업급여(구직급여) 신청을 위해서 고용보험 및 워크넷 사이트에 들어가 소정의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류 제출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인정을 받기 전 단계인 실업급여 수급자

broadmap.info

 

 

실업급여 신청방법 (feat. 개인사업자 소지자)

직장인의 실업급여 신청방법 제대로 알아봅시다. 추가로 요새는 개인사업자를 소지한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 실업급여 신청 대상이 되는지, 수급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를 거쳐야

broadmap.info

 

 

3차 실업인정 및 2차 실업급여 수급 후기

시간이 참 빠르네요. 1차 실업인정을 받고 4주 뒤 2차 실업급여를 받았습니다. 정확히 4주에 해당하는 28일분을 받았네요. 이번에는 또 4주 후인 3차 실업인정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broadmap.info

 

4차 실업인정 온라인 강의로 대체 가능할까?

시간이 참 빠르네요. 이제 벌써 4차 실업인정 차수에 들어왔습니다. 처음 2차, 3차 실업인정 까지는 별 걱정이 없었는데 4차가 되니 약간 걱정이 되더라구요. 이제 진짜 입사 지원을 해야하나? 아

broadmap.info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실업급여 5차 실업인정 방법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성인용 심리검사) 진행 후기를 공유합니다. 실업급여 5차 이후부터는 구직활동을 2회 진행해야 합니다. 이미 이전 차수에 온라인 취업특강 인터넷 강의를 다 들었기 때문

broadmap.info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