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파이썬

파이썬 온라인 강의 및 유튜브 추천

§포츈쿠키§ 2023. 7. 31.

요즘엔 초등학생들도 파이썬을 배울 만큼 코딩에 대한 인기가 뜨겁습니다. 그 중에서 직관적이고 배우기 쉬우며, 범용으로 여러 분야에서 쓰이는 파이썬이 인기가 좋은데요. 이와 관련하여 이번 시간에는 파이썬 온라인 강의 추천 및 관련 유튜브 채널들 중 괜찮은 곳 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파이썬 온라인 강의 및 유튜브 추천

파이썬 온라인 강의 추천

프로그래밍 관련 온라인 강의는 크게 온라인 부트캠프 형태와, 본인이 필요한 과목을 단과 형식으로 듣는 형태로 이원화된 곳이 많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이 중에서 후자입니다. (물론 후자도 기초부터 마스터까지 풀코스 강의도 많습니다)

 

1.유데미

글로벌 온라인 강의 플랫폼으로 전 세계인이  이용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언어로 정말 많은 강의들이 있습니다. 해외 강의지만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는 것도 있으며, 간혹 자동 번역된 자막을 지원하지만 강사님들이 천천히 말해주어서 영어 자막이나, 번역된 한국 자막으로 강의를 듣는 것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팁으로, 장바구니에 듣고 싶은 강의를 담아놓으면 할인쿠폰을 줘서 정말 저렴하게 수강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퀄리티의 강의를 한국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서 듣는 것의 1/4~1/5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들을 수 있습니다.

 

>> 유데미 파이썬 강의 목록 보기 <<

2. 클래스101

클래스 101은 구독제를 시행하면서, 1년 기간의 정해진 구독료로 정말 다양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101에서도 파이썬 온라인 강의가 제공되며, 기초부터 데이터분석 등 다양한 과정이 존재합니다.

 

>> 클래스101 파이썬 강의 목록 보기 <<

3. 인프런

인프런도 프로그래밍, 마케팅 등 자기계발과 관련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합니다. 파이썬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래밍 강의도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프런 파이썬 강의 목록 보기<<

 

파이썬 유튜브 추천

대부분의 강사들이 유튜브는 맛보기 용으로 올리고, 정식 강의 결제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 코딩 채널은 정말 무료로 많은 것들을 알려주고, 심지어 몇 몇 채널은 유료강의보다 훨씬 퀄리티 높은 강의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과거 영상이라 현재 버전과 맞지 않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배우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1. 나도코딩

파이썬 관련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나도코딩' 채널이 아닐까 하네요. 파이썬 기초부터, 활용, 심화까지 정말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채널을 통해 파이썬 공부를 하였고, 아직도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고 있는 채널입니다.

2. 프로그래머 김플 스튜디오

파이썬 활용 관련 정말 유용한 채널입니다. 프로그래머 김플 스튜디오는 파이썬만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단순히 파이썬을 배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그것을 실제 생활에 활용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는 채널입니다.

3. 빵형의 개발 도상국

빵형의 개발 도상국 채널도 정말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관련 채널입니다. 파이썬을 활용해서 프로젝트 하는 모습을 정말 많이 보여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파이썬을 배우신 분이라면 빵형 채널에서 실전 활용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실행해 보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료 파이썬 온라인 강의 및 무료 파이썬 관련 유튜브 채널을 알아봤습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도움이 되지만, 공부하다보면 유료 강의가 필요한 시점이 반드시 옵니다. 필요한 부분을 잘 캐치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썬 라이브러리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파이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외부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밖에 없죠. 그만큼 유용한 툴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저 같은 경우 현재는 vscode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마다 가상환

broadmap.info

 

 

파이썬 가상환경 만들기 따라만하세요.

외부 라이브러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마다 파이썬 가상환경을 설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최대한 디폴트로 설치한 글로벌 환경의 파이썬에는 외부 패키지

broadmap.info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