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유튜브로 1차승인 받은 구글 애드센스로 2차승인 받기

§포츈쿠키§ 2016. 11. 9.

예전에 문뜩 구글애드센스를 활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것이 유투브를 활용하면 애드센스를 쉽게 승인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죠. 그래서 바로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저희집 강아지 동영상을 3개 올렸습니다. 그리고 승인신청하니 생각보다 쉽게 승인되더라구요. 하지만 그것이 발목(?)을 잡을 줄은 몰랐습니다. 역시 쉽게 얻은 것이 무조건 좋은 것 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기 때문이죠. 바로 구글애드센스 2차 승인 때문이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로 승인받은 계정을 호스트계정(Hosted account)이라 하더군요. 반면에 티스토리같은 블로그로 받은 글을 비호스트 계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로만 애드센스 수입을 원한다면 구지 필요 없겠지만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해서 애드센스를 활용하고 싶은 분은 비호스트계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좀 시간이 걸리시더라도 처음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해서 애드센스 1차 승인 얻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어쨋든 Youtube를 통해 애드센스 호스트계정을 만든 상태에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2차 승인을 신청하려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실패...이유는 현재 애드센스에서 하위도매인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즉 www.000.com 형태의 주소는 지원하지만 티스토리같이 0000.tistory.com형태의 주소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이것저것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해외IP문제에서부터 와이파이 끄고 LTE를 활용해 데이타 테더링을 해봐라. 다른 PC에서 접속해봐라 해서 PC방에도 가봤습니다. 그리고 주소부분에 http:// 이 부분을 빼고도 써봐라 해서 다 해봤죠. 하지만 다 실패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니 딱 한가지 방법이 남아있었죠. 바로 도매인을 구입하는 것. 생전 도매인이란 것을 구매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했죠. 어떤 도매인 업체를 이용할 것이냐부터 구입 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고대디랑 가비아 두 개를 고민후에 가비아를 선택해서 했네요. 도매인을 구입한 후 티스토리를 연결하니 한방에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마구잡이로 삽입한 것이 걸려서 일부 지우고 다시 하려니 애드센스에서 오류가 뜨고 ㅠㅠ. 애드센스에서 이전 티스토리 주소와 도매인 사서 연결한 주소가 둘 다 승인되어 있는 상태인데 하나만 승인받은 걸로 연결해 놔야 하는 건지도 해깔리고...암튼 일단 여기까지 진행된 상황이네요. 일단 좀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 없이 글 쓰는게 유리하다는 말이 있어서 일단 이렇게 글자수 채우려고 쓰긴 했지만 나중에 애드센스 승인받으면 깔끔히 수정해야겠어요 ㅎㅎ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