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발목 높은 등산화를 신어야 하는 이유

§포츈쿠키§ 2023. 9. 21.

가벼운 등산이 아니라면 적절한 준비와 장비는 필요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등산화입니다. 등산화는 우리의 발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도와줍니다. 특히 발목이 높은 등산화는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발목 높은 등산화

1. 발목 부상을 예방합니다.

등산할 때에는 다양한 지형과 장애물을 만나게 됩니다. 이때 발목이 높은 등산화를 신으면 발목 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지탱하고 안정화시켜줍니다. 이렇게 되면 발목이 삐거나 접혀서 생기는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발목 부상은 등산 후에도 오래 통증이 지속되고 재발하기 쉬운 부상입니다. 

2. 균형감각을 향상시킵니다.

등산할 때에는 불규칙한 경사와 바위, 나무뿌리 등에 의해 균형을 잃기 쉽습니다. 이때 발목 높은 등산화를 신으면 발과 다리의 연결부분이 강화되고, 발의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이렇게 되면 균형감각을 향상시키고, 미끄러지거나 넘어지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23년 단풍시기: 주요 국립공원 예상 안내

2023년 단풍시기 예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독했던 여름이 점점 끝나가는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이제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우리나라의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

broadmap.info

3.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등산할 때에는 날씨와 환경에 따라 체온 변화가 큽니다. 이때 발목이 높은 등산화를 신으면 발목 주변의 혈관을 보호하고, 체온 유실을 방지합니다. 이렇게 되면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되고, 감기나 동상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온 조절은 우리의 건강과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4. 발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등산할 때에는 오랜 시간 동안 발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때 발목이 높은 등산화를 신으면 발에 알맞게 맞추어져 있고, 쿠션이나 공기층이 있어서 충격을 흡수해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