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이어트 하지 않고 체중 감량을 한 비법

§포츈쿠키§ 2023. 7. 10.

여기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체중 감량에 성공한 미국인이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프로스트'이며, 일상 생활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의 원칙을 지키고 자신이 원하는 몸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그는 식이요법은 효과적인 체중 감량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유일한 방법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 공유합니다.

 

체중 감량

신체 활동을 늘리기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칼로리 소모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150분 이상의 중간 강도의 유산소 운동 또는 75분 이상의 격렬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과 일주일에 2일 이상 근육 강화 활동을 할 것을 추천합니다.

식사는 신중하게 합니다.

억지로 먹지 않는 것보다, 먹고 싶을 땐 먹되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고 배고픔과 포만감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식사 중에는 TV를 보거나 SNS를 하는 등 주의가 산만해지는 행동을 피하고 천천히 음식을 음미할 것을 권합니다.

 

한국 사람들의 빠른 식사 시간이 체중을 감량하는데 있어 좋지 않은 습관임에는 분명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충분히 잠을 제대로 자는 것은 생각 이상으로  체중 관리에 중요합니다. 하루 7~9시간의 수면을 목표로 하여 몸의 휴식과 회복을 돕습니다. 우리 몸은 잠을 잘 때 스스로를 치유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하기

만성 스트레스는 체중 증가로 이어지고 체중 감량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명상,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 보내기 등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건강한 방법을 찾아보세요.

물을 충분히 마십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8컵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식사와 간식에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하면 포만감과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으로는 살코기, 해산물, 콩, 렌틸콩, 두부, 그릭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

체중 감량은 일률적인 방법이 아니기에,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스스로 하기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