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씩 뉴스를 접하다 보면 자녀들 휴대폰요금이 말도 않되게 나오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죠. 요즘엔 대부분 요금제는 정액제를 사용하니 보통 이런 경우 휴대폰결제를 과도하게 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한도를 정할 수 있고 학생들은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으나 예외인 사항은 존재하니깐요. 보통 카드대금 연체만 되도 이자부담이 오고 시간이 좀 더 지나면 신용에까지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휴대폰소액결제는 카드연체보다 더 심각했습니다.

 

보통 휴대폰게임을 하다가 아이템을 결제하는 경우 이런 소액 결제 사용이 많이 일어나는데, 특히 게임같은 경우는 빠져들기 쉽고 아이들의 경우에는 분별력이 약하다 보니까 더 쉽게 소액결제의 유혹에 빠지는 것 같습니다. 성인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지금 당장 요금이 청구되는게 아닌 신용카드처럼 다음달 요금에 합산되서 나오니까요.

 

가끔씩 휴대폰 요금을 보다보면 뭐이리 많이 나왔지 했던 경험이 다들 한 두 번씩은 있을겁니다. 보통 이런경우 과거 내역을 살펴보다보면 휴대폰으로 결제를 한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다음달 결제일에 청구되다보니 내가 결제를 했었는지 기억을 잘 못하고 잊어버리고 있다가 뒤늦게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죠. 마치 한 대 빵 맞은 느낌이 들곤 합니다.

 

또한 대다수는 휴대폰소액결제가 결제를 위해 별도의 앱을 깔거나 절차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접근성이 쉬운 것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다른 결제수단보다 더 쉽게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한 금액이라도 이게 쌓이다 보면 무섭죠. 특히 요즘처럼 모바일 결제가 대세가 된 시기는 더욱더 조심해서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사용이 편리해서 많이 사용하지만 복잡한 약관 하나하나 다 읽어보지 않자나요. 정상적으로 결제를 한다면 문제가 될 일은 없지만, 개인사정에 의해 그렇지 못한 경우가 나올때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하루만 연체해도 이자가 4%...어마어마하죠.

보통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를 30만원정도로 많이 설정하지만, 이 30만원도 하루라도 연체하게 될 경우 치킨값 한마리가 그냥 날라가게 되버립니다. 무지 아깝죠. 또한 이게 반복되고 빠른 시일내에 금액을 납부하지 못한다면 개인 신용에도 문제가 생기니까요. 편리해진만큼 더욱더 세심하게 관리하고 주의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