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서울 코로나 2.5단계가 시행되었습니다. 수도권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함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결국 정부에서 한 층 강화된 조치를 시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는 천만 시민 긴급 멈춤 기간이라는 초강수까지 두었죠. 이에 따라 바뀌는 점을 알아보고 느낌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서울 코로나 2.5단계

 

 

서울 코로나 2.5단계 어떻게 달라지나

음식점 및 카페 같은 경우는 2단계와 동일합니다. 저녁 9시 이전까지는 식사를 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배달이나 포장만 가능하죠. 하지만 다중이용시설 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헬스장, 노래방, 당구장, 스크린 골프장 등)은 운영이 전면 중단됩니다. 유흥시설은 기존처럼 영업을 할 수 없고요. 서울 코로나 2.5단계에 따라 많은 자영업자들이 생계에 위협받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12월은 크리스마스가 있는 달이고, 연말 모임으로 소비가 많은 날인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3주간 유지하겠다고 하니 사실상 올해 연말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직장과 학교는 어떻게 바뀌나

회사의 경우 직원의 1/3 이상 재택근무를 하게끔 권고하게 됩니다. 3단계가 되면 의무화지만 아직까지는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회사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학교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초, 중, 고 모두 전체 인원의 1/3 수준을 준수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3단계가 된다면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참고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당시 장례식장을 다녀왔었는데 서울 코로나 2.5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기존에 방역수칙을 유지한 채 더욱더 까다롭게 변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참고:  2020/11/30 - [알면 되움되는 정보] - 코로나2단계 장례식장 행동요령

 

서울 코로나 2.5단계 재택근무 효율은 어떨까

저는 사실 프리랜서 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재택근무가 상당히 익숙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아직 익숙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야 재택근무가 편하게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태해지는 부분을 잡는 게 상당히 힘들고 철저한 자기관리가 없다면 직장에 출퇴근할 때 같은 효율을 발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IT 기반의 회사나 개발 직종에 있는 사람들은 크게 상관없을 수 있겠지만 그 외 직종 사람들의 경우는 커뮤니케이션이라든지 기타 다른 부분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도 있을 것입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나태해지는 사람들을 많이 봤거든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야

코로나가 바꾼 우리 삶의 모습은 앞으로도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기업들의 경우 이번 일을 계기로 불필요한 인력 및 오피스를 줄이고 더욱더 탄력 있고 비용 효율 면에서 우수한 방식을 선택하겠죠. 코로나가 바꾼 지금 이 환경이 이러한 것들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 방식으로 업무 방식이 바뀔 것이며 이에 따라 본인의 실력이 뛰어나지 않으면 정규직과 같은 안정된 직장 생활은 점점 희미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서울 코로나 2.5단계는 상당히 많은 것을 암시합니다. 방역조치 강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시스템 자체를 바꾸는 실험 또한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힘든 시기이지만 이 시기가 누구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는 것이죠. 태어난 이래 가장 조용한 연말이 될 2020년 12월. 모두 앞으로 달라질 사회 변화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해서 미래를 잘 준비하고 현재의 힘든 시기도 빨리 끝나기를 기원합니다.

 

학원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Academy?? Institute??

 

학원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Academy?? Institute??

학교는 school. 누구나 다 알고 있죠. 그렇다면 학원은 어떻게 표현할까요?? 저도 이전까지는 막연하게 Academy로 알고 있었고 실제로 그렇게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표현이 정확한 표현이라고

broadmap.info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