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습방

새해 영어공부 제대로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포츈쿠키§ 2023. 1. 5.

 

영어공부 쉽게 하는 방법

새해 영어공부를 다짐한 분들을 위해 영어공부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새해 목표로 항상 빠지지 않는것 중 하나가 '영어 공부' 입니다. 올해는 꼭 영어회화를 마스터 해야지, 올해는 영어 귀를 뚫어야지 등 많은 목표를 세우죠. 그래서 늘 연초에는 영어학원들이 사람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이제는 과거처럼 몇 달 공부하다 어영부영 끝나면 안되겠죠?

 

1. 영어 공부 목표를 확실히 정하세요.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건지, 영어 회화를 유창하게 하고 싶은 건지, 영작문 실력을 기르고 싶은 건지 등을 확실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명확한 목표를 갖아야만 여러분이 공부에 집중하고 의욕을 잃지 않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당장 시험 통과가 우선인데 전반적인 실력을 기르겠다고 아이들처럼 공부할 순 없자나요?

 

이러한 목표를 갖는 것은 여러분이 공부하는 동안 동기부여를 하고 집중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목표가 토플을 통과하는 것이라면, 모의고사에서 단계적으로 일정 점수 이상을 얻는 것과 같은 중간 목표를 설정하여 최종 목표를 향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긴 안목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라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 외에도, 왜 영어를 배우고 싶은지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도 동기부여 측면에서 좋습니다. 개인적인 성장과 만족을 위한 것인지, 회사 승진을 위한 것인지 등 말이죠. 

 

이처럼 영어 공부의 목표를 세우는 것은 학습 과정에서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확실한 목표와 이유는 여러분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꾸준한 원동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외국어를 배워야 하는 5가지 이유

세계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되고 기술이 최첨단화가 이루어지면서 외국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오히려 더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모국어를 제외한 새로운 언어를 안다는 것은 사회적으로 한 단

broadmap.info

2.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으세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공부 스타일이 다르죠. 어떤 사람들은 그룹을 이루어 같이 하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 누군가는 혼자서 집중된 환경에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두 가지 모두 경험해 보면서 어떨 때 최고의 효율과 성취감을 가져오는지 몸소 실험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는 것은 영어 학습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효과가 좋다고 나에게까지 좋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게 가장 좋은 공부 방법은 여러분의 학습 스타일과 목표에 달려 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고 여러분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행착오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그 노력은 결국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영어 실력 빨리 느는 독학 공부법

요즘엔 굳이 해외까지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유명한 강사 중에서도 한국에서만 공부해서 외국인과 무리 없이 대화할 수 있을 정도의 수

broadmap.info

3. 스터디 스케줄을 만듭니다.

 

여러분이 현실적으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영어 공부에 할애할 수 있는지 결정하셨다면 최대한 그 시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하셔야합니다. 언어 학습에 있어서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언어 학습은 장기적인 과정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최소한 몇 시간의 공부를 목표로 하되,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훨씬 더 좋습니다.

 

흥미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가령 특정 요일에는 말하기 연습에 집중하고, 몇시부터 몇시까지는 듣기,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읽기에 집중해 보겠다는 식이죠. 

4. 다양한 학습 자료를 사용하세요.

교과서, 팟캐스트, 영화, 음악 등 우리를 영어에 노출시킬수 있는 환경은 이미 충분합니다. 여러분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영어 공부를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하기 위한 것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 교과서는 체계적인 접근을 선호하는 학습자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 팟캐스트는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훌륭한 듣기 및 읽기 자료가 되어줍니다.(스크립트 제공 시) 뉴스, 시사, 엔터테인먼트, 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팟캐스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팟캐스트를 듣는 것은 여러분의 듣기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여러분을 자연스럽고, 실제 원어민 영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 영화와 TV 쇼 역시 좋은 도구입니다. 아직 원어민들의 말을 바로 이해하는 것이 힘들다면 자막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 이를 쉐도잉 연습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나중에 실력이 향상되면 자막 없이 영화나 미드 보기에 도전해보세요.
  • 팝송 또한 도움이 됩니다. 물론 주가 되어서는 안되겠지만, 다양한 노래들이 있고 영어의 리듬감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며 공부하다 지루할 때 리프레쉬 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다양한 학습 자료를 사용하는 것은 실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 공부하는 과정을 흥미롭게 유지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한 단계 도약하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영어 화상 회화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

영어 회화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학생이나 직장인이나 마찬가지죠. 예전에는 토익이나 토플, 텝스 등 문서화된 점수만으로 충분하던 시기가 있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이제는 영어회화, 즉 스

broadmap.info

5. 연습, 연습, 또 연습입니다.

영어도 결국 말입니다. 사용해야 늘고, 사용하지 않으면 퇴보합니다. 언어 교환 파트너가 있으면 매우 좋으며, 파트너가 없다면 영어 회화 모임 등에 가입하여든 가능한 한 영어로 말하고 쓸 기회를 찾으세요.

 

언어 교환 파트너는 여러분이 배우고 있는 언어를 말하는 사람이고, 그들이 배우고 있는 언어를 연습하도록 도와주는 대가로 여러분이 말하는 것을 연습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언어 교환 파트너를 갖는 것은 일상적인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 회화 모임 같은 형태는 보통 정기적으로 모입니다. 그래서 모임에 참석해서 말을 하고 싶으면 스스로 열심히 공부해 갈 수 밖에 없고 이런 과정에서 동기부여를 받게됩니다.

 

여러분이 더 많이 연습할수록, 여러분은 더 잘 될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영어로 말하고 쓸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많이 찾도록 노력하세요.

 

(꿀팁 꿀정보) 외국인친구만들기 어플 언어교환 펜팔, 영어회화 연습하기

외국인친구를 사귀고, 영어회화를 연습하려면 반드시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가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과거엔 어느 정도 타당한 말이라 생각되지만 전 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고 수많은

broadmap.info

6.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실수를 하는 것은 학습 과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이고, 우리는 실수를 통해 성장합니다. 영어 학습에 있어서도 이는 마찬가지입니다.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여러분은 영어로 말하거나 쓰는 것을 주저할 수 있고, 이것은 여러분의 발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대신, 여러분의 실수를 받아들이고 그것들을 배움의 기회로 사용하세요. 여러분이 실수를 했을 때, 왜 실수를 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실수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세요.

 

모든 사람들이 실수를 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완전히 정상이죠. 실수해도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대신, 배움의 기회로 사용하고 계속 나아가세요.

7. 의욕을 잃지 마세요.

언어를 배우는 것은 솔직히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함께 공부할 친구를 찾는 것도 좋습니다. 동기 부여를 유지하는 것은 영어 학습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8. 계속 배우세요.

언어를 배우는 것은 평생의 여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단어와 문법 규칙을 계속 공부하고 배우세요. 언어에 관해서는 항상 배울 것이 더 많으니, 새로운 단어와 문법 규칙을 계속 공부하고 배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온라인 리소스를 활용하세요. 팟캐스트, 웹 사이트 및 앱을 포함하여 영어 학습자가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온라인 자료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들은 여러분의 기술을 계속 배우고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호기심을 잃지 말고 배움에 대해 마음을 열어보세요. 여러분이 영어를 배우는 것에 대해 더 개방적이고 호기심을 가질수록, 여러분은 영어에서 더 많이 벗어날 것입니다.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학습 기회를 찾으십시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