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되는 시사경제법률상식

강아지 자동차 사고 보상은 쉽지 않습니다.

§포츈쿠키§ 2023. 3. 24.

강아지 교통사고

반려동물은 사람이 아닌 재산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강아지가 자동차 사고를 당했다면, 반려동물 소유자는 자신의 보험 또는 사고에 과실이 있는 운전자의 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상은 동물 병원비 및 반려동물의 부상 또는 사망과 관련된 비용을 어느 정도 충당할 수는 있으나 현실은 턱없이 부족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리고 반려동물 사고에 대한 보험 보상의 구체적인 내용은 보험사 및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보험 약관을 주의 깊게 검토하여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사고에 과실이 있는 운전자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여 반려동물의 부상 또는 사망과 관련된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만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가 어려운게 현실이죠.

사고 후 충분히 치료하기에 부족한 보상

 

 

반려동물의 부상이나 사망으로 인해 반려동물 주인이 받는 보상금이 사고로 인해 발생한 동물병원 진료비보다 훨씬 적은 경우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는 매우 실망스럽고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지 어려울 수 있지만 몇 가지 대안은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보험 회사 또는 과실 운전자의 법률 대리인과 협상하여 더 높은 합의 금액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는 동물 병원비 및 사고와 관련된 기타 비용의 실제 비용과 사고로 인해 반려동물 주인이 겪은 정신적 고통 또는 기타 피해에 대한 증거를 제시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를 낸 당사자가 배째라 하면서 피해자의 요구를 무시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만약 가해자가 계속 그렇게 나온다면 과실 운전자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고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사고당한 강하지 주인은 반려동물의 부상 또는 사망과 관련된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합의 협상보다 더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절차이지만, 제안된 합의가 부적절한 경우 소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반려동물 소유자는 보험 정책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반려동물 전용 추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일부 보험사는 자동차 보험에 추가 옵션으로 반려동물 상해 보장을 제공하여 반려동물 관련 사고 발생 시 추가적인 보장을 지원해 줄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