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3차 실업인정 및 2차 실업급여 수급 후기

§포츈쿠키§ 2023. 2. 2.

시간이 참 빠르네요. 1차 실업인정을 받고 4주 뒤 2차 실업급여를 받았습니다. 정확히 4주에 해당하는 28일분을 받았네요. 이번에는 또 4주 후인 3차 실업인정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차 실업인정 신청도 2차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구직 외 활동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실수령액

저 같은 경우 최저급여가 적용돼서 하루 60,120 원을 적용받았습니다. 만약 퇴사 이전에 급여를 충분히 받으셨으면 상한액인 하루 66,000 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글을 쓰는 시점 기준이고, 정부 정책에 따라 급액은 변동할 수 있습니다.)

 

3차 실업인정 구직 외 활동 수행하기

2차, 3차까지는 회사에 입사지원을 하지 않고, 고용센터에 직접 가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부여된 미션을 수행하고 실업인정이 가능합니다. 

1.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고용보험 홈페이지 온라인 취업특강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가시면 화면 중앙에 위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이 메뉴는 최초 실업인정 교육을 인정받는 1차뿐 아니라 2차 및 3차 진행 시에도 동일하게 들어가셔서 미션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2. 온라인 취업특강(STEP) 교육 홈페이지 접속하기

스마트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

위에 빨간 네모친 부분을 클릭하면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만든 교육 콘텐츠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교육 콘텐츠들이 뜨는데 아쉬운 점은 내가 수강했던 과목이 화면상에 표시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이전에 들었던 과정을 똑같이 듣는 실수를 하지 마세요. 듣지 않았던 새로운 과정을 들어야 합니다.

3. 마음에 드는 과정 선택해서 수강하기

구직 외 활동 인터넷 강의 목록

저는 2차 실업인정 기간동안 '취업성공! 서류전형 준비' 강의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화면상에 내가 들었다는 표시가 나오지 않죠. 그래서 이번 3차 실업인정 기간에는 '취업성공! 면접역량 강화'를 들을까 생각 중입니다. 물론 저것 말고 다른 강의를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3차 실업인정 신청은 위 내용만 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신청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4차 실업인정 온라인 강의로 대체 가능할까?

시간이 참 빠르네요. 이제 벌써 4차 실업인정 차수에 들어왔습니다. 처음 2차, 3차 실업인정 까지는 별 걱정이 없었는데 4차가 되니 약간 걱정이 되더라구요. 이제 진짜 입사 지원을 해야하나? 아

broadmap.info

 

2차 실업인정 방법-온라인 취업특강 수강하기

1차 실업인정을 받으셨다면 이제는 4주 후, 2차 실업인정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때부터는 구직활동 사항이 반드시 1건 들어가야 하죠. 크게 입사지원과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이렇게 2가지 중 하

broadmap.info

 

 

온라인 취업특강 1차 실업인정 교육 학습 방법 및 후기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기 위해 관할 고용노동지청을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사전에 온라인 교육을 듣고 워크넷에서 필요한 절차는 미리 준비했었고요. 담당자를 통해 실업급여 수급자격이 확

broadmap.info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방법

실업급여(구직급여) 신청을 위해서 고용보험 및 워크넷 사이트에 들어가 소정의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류 제출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인정을 받기 전 단계인 실업급여 수급자

broadmap.info

 

※ 실업급여 신청이 처음이신 분들은 위 내용들을 순차 정독하시면 실업인정 신청과정을 회차별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