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확인하고 출발하세요

§포츈쿠키§ 2023. 9. 19.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추석은 10월2일이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고향으로 떠나거나 여행을 갈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 이동이 있는 시기인 만큼 고속도로도 엄청 막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기간

 

 

이번에 정부에서 9월28일부터 10월1일 자정까지 4일간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안건이 통과되어 이 기간 중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분들이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추석 전날에 출발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 먼 길을 가는 분들에게는 통행료도 상당한 부담이니만큼 이 기간에 귀성객이 더욱더 몰릴 것으로 예상되네요.

하이패스 이용자

이용 방법은 평상시랑 동일하지만 요금을 청구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차량이라면 평소와 똑같이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면 되며, 이 때 요금 0원이 청구되었다는 안내멘트가 표출될 것입니다. 통행료가 무료라고 해서 전원을 꺼두시진 마세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하는 방법

요즘 많은 분들이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하여 고속도로를 다닙니다. 하지만 하이패스를 사용하다 보면 때때로 의도치 않게 다양한 이유로 미납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하이패스 미

broadmap.info

일반 통행권 이용자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평소와 똑같이 티켓을 발급 받고, 목적지 요금소에 통행권을 제출하면 별도의 계산 처리 과정 없기 때문에 바로 진출하시면 됩니다. 

 

KTX SRT 이용자

  • KTX·SRT 역귀성(30~40%) 및 가족 동반석 할인
  •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

참고사항

9월 27일 늦은 밤에 고속도로에 진입 했어도 28일이 넘어서 고속도로에서 빠져나갔다면, 이런 분들도 면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전날 미리 출발하시는 분들의 경우 밤 늦게 가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무료 혜택을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하네요.

 

추석 선물세트 중고거래 주의하세요

추석이 있는 달에는 많은 사람들이 추석 선물 준비를 주고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중복해서 받거나, 자신이 선물받은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팔기도 합니다. 그에 따라 중고 거래

broadmap.info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