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직장인, 대학생 온라인 자기계발 및 직무교육 강의 사이트 추천

§포츈쿠키§ 2023. 1. 6.

새해가 시작되면 올해의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직장인과 취업을 앞둔 대학생이라면 본인의 직무와 관련된 분야를, 혹은 개인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야의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수강 가능한 자기 계발 및 직무교육 강의 사이트 추천 5곳을 소개합니다.

※ 아래 순서는 추천 순위가 아니며, 편의상 번호를 붙여서 작성하였습니다.

1. 클래스101

온라인 강의 사이트 중에서 글을 쓰는 현시점 가장 핫하고 잘 나가는 곳이 클래스101 아닐까 싶네요. 사이트 개설 초기부터 자청, 신사임당 등 온라인 공간에서 인플루언서 분들을 강사로 모시고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친 곳입니다. 그리고 '클래스'라는 이름답게 정말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강의 과정이 존재합니다.

 

클래스101은 온라인 강의 사이트들 중 최초로 정말 혁신적인 실험을 진행중입니다. 강의비 결재를 온라인 구독 형태로 진행하였고, 타 사이트에서 어느정도 퀄리티 있는 강의 한 번 결제하는데 드는 돈이면 1년 동안 클래스101 내 모든 강의를 제한 없이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강의를 구입하면 '평생소장, 평생수강' 개념은 있었지만 플랫폼 내 존재하는 대부분의 모든 강의를 제한 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은 배움에 대한 니즈와 의지가 강한 사람들한테는 정말 가뭄에 단비같이 느껴질 것입니다.

 

제가 클래스101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단순한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취미, 교양과 같은 업무 외적인 부분에 대한 강의도 상당히 많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기존의 온라인 강의 사이트와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2. 유데미(Udemy)

글로벌 교육 사이트로 한국에도 진출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단 강의 수가 엄청나게 많고, 그만큼 강사도 많지만 무엇보다 국내 온라인 교육 플랫폼들과 비교했을 때 말도 안 될 정도로 저럼 합니다.

 

정말 수준 높고 내용도 방대한 강좌를 치킨값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하고, 거기에 평생 소장입니다. 자신이 정말 필요한 분야에 대한 강의만 있으면 된다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온라인 강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단점으로는 해외 강사들이 많다 보니 일부 강의들은 한국어 자막 지원이 안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 경험상 영문 자막은 제공되니 영어를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은 영어 자막으로만 강의를 들어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3.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는 직무 관련 강의가 중심입니다. 특히 마케팅, 개발, 디자인 등 컴퓨터와 웹 환경을 다루는 분야에 대한 강의가 탄탄합니다. (물론 자기 계발 목적의 다른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는 유데미와 비교해서 강의 비용은 비싼 편이지만, 똑같이 구입한 강의는 평생 소장이 가능하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서 강의비해 대한 부담을 많이 낮췄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 강사님들이고 현직자 출신들이 많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취업을 대비하는 입장에서는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라이프해킹스쿨

초반에는 마케팅, 글쓰기 등 직무교육 위주의 콘텐츠가 주를 이루었으나 현재는 예비 창업자 과정, 창업 강의 등 실질적으로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과정까지 범위가 많이 확장되었습니다.

 

대표가 직접 강의를 하기 때문에 창업, 사업과 관련된 클래스가 많이 론칭되고 점점 발전해 나가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온라인 마케팅,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줄 곳입니다.

5. 탈잉, 클래스유

클래스101과 비슷하게 직무교육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클래스들이 있는 점에서는 비슷합니다. 사이트를 꼼꼼하게 둘러보면 다른 곳에서는 없는 강의만 단독으로 론칭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서로 어디가 좋다라기보다, 이곳에는 다른 곳에 없는 어떤 강의가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살펴보면 좋습니다.

 

새해 영어공부 제대로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새해 영어공부를 다짐한 분들을 위해 영어공부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새해 목표로 항상 빠지지 않는것 중 하나가 '영어 공부' 입니다. 올해는 꼭 영어회화를 마스터 해야

broadmap.info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