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유튜브 광고 제거 무료로 하자(브레이브 브라우저)

§포츈쿠키§ 2023. 5. 19.

 

유튜브프리미엄

제가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유튜브 광고 제거 무료로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요즘엔 TV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시청할 만큼, 많은 분들이 유튜브 영상을 즐겨 보는데 가장 거추장스러운 것이 바로 광고죠.

유튜브 프리미엄은 편리하지만 유료

많은 분들이 광고 없는 영상 시청을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음악 재생도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건 사실입니다. 돈을 주고 사용하니 편리해야 한 건 당연하겠죠. 하지만 매달 조금씩 결제되는 서비스 비용들이 쌓이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로 광고 없이 시청하자

저는 컴퓨터, 휴대폰 모두 brave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요즘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가격이 부가세 포함 만원이 넘더군요. 저 같은 경우 거의 1년 6개월 가까이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아낀 비용만 거의 20만 원 가까이 되는 셈이네요. 

 

브레이브 브라우저 설치는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 보셨을 겁니다. 이것들과 똑같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편의상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주소를 아래 공유합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하고 평소 인터넷 하듯이 똑같이 브라우저의 개념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유튜브 주소를 즐겨찾기 해놓고 바로 들어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정말 신세계일 겁니다.

휴대폰에서 brave 브라우저 사용하기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앱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면 'Home(홈)' 화면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홈을 유튜브로 설정하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프리미엄 앱을 사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죠. 또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도 있어, 영상이 재생된 상태에서 휴대폰 화면을 꺼도 영상이 재생됩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 앱 다운로드

즉, 음악 등을 유튜브로 듣는 다면 화면을 꺼도 계속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이는 지하철, 버스 등에서 음악을 들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프리미엄에만 있는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정기 구독료가 한 달에 2~3000원 정도만 됐어도, 부담 없이 프리미엄을 신청해서 봤을 텐데, 만원이 넘어가니 상당히 부담되더라고요. 물론 이전부터 유튜브 프리미엄을 꾸준히 사용해 오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독하시거나, 결제 금액이 부담이 없으신 분은 기존처럼 보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만원이라도 아껴서 프리미엄 기능처럼 유튜브를 시청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유용한 기능이니 주변 사람들에게도 공유해서 혜택 아닌 혜택을 받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