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에어컨과 제습기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포츈쿠키§ 2023. 8. 8.

장마철이 끝나면 보통 폭염이 시작되죠. 올해는 어느해보다 무더운 역대급 날씨로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더운 날씨로 인해 여름 대표 가전 제습기와 에어컨의 판매량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에어컨 제습기

에어컨과 제습기 판매량 증가

제습기 브랜드로 유명한 위닉스에 따르면 지난달 제습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2배 가까이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에어컨 시장도 치열하며,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에 더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창문형 에어컨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기업들 또한 시장에 진출하여, 창문형 에어컨의 올해 예상 판매량은 약 70만대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제습기와 에어컨의 원리와 기능, 사용 방법

 

 

두 가전 제품은 냉매를 순환시켜 열 교환 기술을 사용하여 더운 열기의 온도를 낮추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습기는 습도를 낮추는 데 더 특화되어 있으며, 빠른 제습이 가능합니다. 반면 에어컨은 냉방을 위해 차갑고 건조한 공기를 실내로 보내주어 실내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두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특정 공간의 습도를 낮추고 싶다면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에어컨은 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원할 때 사용됩니다. 에어컨 냉방 모드와 제습 모드는 작동 방식에 따라 다른데, 전기세 절약을 위해서는 희망온도에 도달하면 절전모드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제습기와 에어컨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빨리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실제로는 효율이 저하되어 전기세 부담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는 제습기와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종합적으로 제습기와 에어컨은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도를 낮추고 싶은 경우에는 제습기를 활용하고, 실내 온도를 낮추고 싶은 경우에는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제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쾌적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에어컨은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지만, 전기세 부담이 큰 가전제품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전기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버터 종류, 벽걸이 및 스

broadmap.info

 

댓글

💲 추천 글